Project Manager란 무엇일까?
728x90
본 포스팅은 2019년 필자가 Nexon Development Conference에서 발표한 내용으로 갈음합니다.
우리는 어떠한 일을 진행하기 전에 계획을 세웁니다. 그 계획은 이루고자 하는 것에 비례해 거대해 집니다. 우린 이 계획을 지키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할까요? 게임을 개발하는 것은 무척 재미있는 일이지만 매우 높은 복잡성을 가지고 있습니다. 이러한 게임 개발을 진행하는데 있어 우리는 모두 그럴듯한 계획을 세웁니다. 이 계획은 얼마나 잘 수행될까요? 본 세션에선 개발 일정관리부터 팀 내 커뮤니케이션, 로드 밸런싱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개발PM 직무와 프로젝트를 달성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.
물론, 은탄환은 없습니다.
전지적 참견 시점 - 게임개발PM
우리는 어떠한 일을 진행하기 전에 계획을 세웁니다. 그 계획은 이루고자 하는 것에 비례해 거대해 집니다. 우린 이 계획을 지키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할까요? 게임을 개발하는 것은 무척 재미
speakerdeck.com
게임 개발PM이 되고 싶은 당신이 알아야 할 것들
넥슨 왓스튜디오 소속의 안광섭 PM은 '이해봄'이라는 가명으로 인터넷상에서 여러 가지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. 24일부터 진행된 NDC 2019를 통해 이해봄 PM은 '전지적 참견 시점 - 게임개발
www.inven.co.kr
728x90
'프로젝트 매니지먼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애자일(Agile) : 성공하는 프로젝트들의 비결 (0) | 2022.05.05 |
---|---|
Product Manager란 무엇일까? (0) | 2022.05.05 |
그래서 PO(Product Owner)가 뭔데요? (2) | 2020.11.02 |
망하는 사이드 프로젝트가 안되려면... (0) | 2020.10.07 |
의미 있는 사이드 프로젝트가 되는 법: ③ 프로젝트 운영 (0) | 2020.10.07 |
댓글
이 글 공유하기
다른 글
-
애자일(Agile) : 성공하는 프로젝트들의 비결
애자일(Agile) : 성공하는 프로젝트들의 비결
2022.05.05 -
Product Manager란 무엇일까?
Product Manager란 무엇일까?
2022.05.05 -
그래서 PO(Product Owner)가 뭔데요?
그래서 PO(Product Owner)가 뭔데요?
2020.11.02 -
망하는 사이드 프로젝트가 안되려면...
망하는 사이드 프로젝트가 안되려면...
2020.10.07